○ 보증(납입)내역 확인 및 보증공제증서 출력을 위해서는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 단, 보증(납입)내역 조회는 계약을 유지 중인 구화에 한하며, 결합상품에 가입하신 고객님께서는 결합 관련 납입금을 제외한 상조납입금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 보증공제증서는 고객님께서 납입하신 회비를 우리 조합이 보증함을 알려드리는 문서입니다.
※ 관련근거 :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7항
※ 회원사를 모를 경우 우리 조합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담센터 1566-2530 / 고객 상담센터 1600-1226
피해보상금지급확인서의 조회 및 출력을 위해서는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 회원사를 모를 경우 우리 조합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피해보상 전담센터 1566-2530 / 고객 상담센터 1600-1226
□ 행사 소개 - ‘컨슈머소사이어티 코리아 2020’은 정부, 기업, 소비자가 협력하여 소비자중심 사회 구현을 위한 의제를 개발하기 위한 컨퍼런스임 - 매년 다양한 기관에서 산업 홍보를 위해 참가하고 있으며 공정위를 비롯하여 정부기관에서도 후원하는 주요 행사로써, 우리조합은 현재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개발 및 운영중인 ‘내상조그대로&내상조찾아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홍보부스에 참가하였음 □ 행사개요 - 행사명 : 컨슈머소사이어티 코리아2020 - 개최일 : 2020년 11월 3일 (화) 10:30~18:00 - 장 소 : 양재동 더케이호텔 - 주 최 : (재)소비자재단, (사)소비자권익포럼 - 내 용 : 소비자정책 관련 세미나, 홍보부스 운영 등 □ 주요내용 - 이날 행사장에는 김천주 소비자재단 이사장, 송상민 공정위 소비자정책국장, 이승혜 공정위 할부거래과장이 축사 및 초청강연을 위해 참석하였으며 이 밖에도 컨퍼런스에 참석한 600여명의 정부기관 임직원, 소비자단체장 및 회원 등이 방문하였음 - 조합 홍보부스 방문객에게는 내상조그대로&내상조찾아줘 홍보팜플렛을 배포하였으며, 그 중 상조에 가입한 소비자에게는 현장에서 내상조찾아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안내함 - 방문객 중 일부는 가입 후 잊고 있었던 상조가입 내역을 찾는등의 사례도 있었으며, 상조피해를 입었다고 밝힌 소비자는 현장에서 내상조그대로 서비스 안내를 받고 서비스 신청 의사를 밝히기도 하였음 - 그 외에도 다양한 연령대, 계층의 방문객들이 방문하여 ‘상조에 미리 가입하여야 하는 이유’, ‘상조 피해 발생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상담을 받았음 - 우리조합은 소비자단체 직원 등을 대상으로 상조 관련 민원응대 시, ‘내상조찾아줘&내상조그대로’를 적극 안내해줄 것을 당부하였음 - 한편, 이날 행사장 현장은 소비자재단의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