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개

공지사항

  • HOME
  • 조합소식
  • 공지사항
(주)두레문화 소비자피해보상 안내
2020.12.03
공제금 지급요청서_(주)두레문화.pdf
내용
1. 안녕하십니까, 귀하의 가정에 행운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2. 상조보증공제조합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인가를 받아 설립된 소비자피해보상 보증기관입니다.

3. 귀하께서 상조회원으로 가입하신 ㈜두레문화는 선불식 할부거래업 폐업으로 인하여 2020년 12월 3일자로 공제계약이 해지되었습니다. (공제규정 제5조 제1항 및 제10조 제3항)

  당 조합은 ㈜두레문화의 지급의무자로서 귀하에게 소비자 피해보상금(이하 “공제금”)을 지급함을 알려드립니다.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4항)

4. 공제금은 ㈜두레문화가 당 조합에 정상 계약 건으로 신고한 납부금을 대상으로 하며 귀하의 납부금 신고 내역은 당 조합 홈페이지의 공제번호통지서 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귀하는 2020년 12월 3일로부터 2023년 12월 2일(공제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이 경과한 일자)까지 공제금 신청을 하여야 하며, 그 기간이 경과하면 당 조합의 공제금 지급 의무가 소멸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귀하가 피해보상기간 내에 공제금 서류 신청 후, 서류 보완이 필요한 경우에는 피해보상기간 종료 후 6개월 이내에 접수된 것까지만 보상대상이 됨을 알려드립니다. 

6. 공제금 신청은 아래의 서류를 구비하여 우편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