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증(납입)내역 확인 및 보증공제증서 출력을 위해서는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 단, 보증(납입)내역 조회는 계약을 유지 중인 구화에 한하며, 결합상품에 가입하신 고객님께서는 결합 관련 납입금을 제외한 상조납입금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 보증공제증서는 고객님께서 납입하신 회비를 우리 조합이 보증함을 알려드리는 문서입니다.
※ 관련근거 :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7항
※ 회원사를 모를 경우 우리 조합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담센터 1566-2530 / 고객 상담센터 1600-1226
피해보상금지급확인서의 조회 및 출력을 위해서는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 회원사를 모를 경우 우리 조합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피해보상 전담센터 1566-2530 / 고객 상담센터 1600-1226
상조보증공제조합은 2010년 출범하여 내실 있는 경영으로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으며, 2013년 새롭게 태어나고자 CI를 변경하였습니다.
소비자 피해 예방과 보호에 최선을 다하여 소비자와 함께하고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여 항상 소비자에게 친근한 조합이 되겠습니다.
상조보증공제조합(KSMAC)은 소비자, 회원사, 조합의 어우러짐을 3가지 색으로 표현하여 "믿음과 신뢰와 열정을 바탕으로 상생하며 발전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벌마크의 녹색은 안전한 소비자를 의미하며, 파랑색은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조합을 의미합니다. 주황색은 열정의 에너지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회원사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