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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보증공제조합은 상조회사로부터 발생되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보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건전한 상조문화를 선도하는 상조보증공제조합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상조보증공제조합은 상조회사로부터 발생되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보상하기 위해 2010년 9월 18일 시행된 개정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인가를 받아 설립된 상조 소비자피해보상기관입니다.

우리 조합은 보증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소비자 안심보증 3단계’를 실시하여 상조피해 예방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상조상품에 가입한 소비자에게 보증공제 증서를 우편 및 문자로 발송하고, 납입금이 우리 조합에 안전하게 예치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및 홈페이지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입해지 또는 장례발생 시에는 보증취소 알림 문자를 발송함으로써 소비자가 본인의 계약상태를 확인하여 보증누락에 의한 상조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례이행보증제를 실시하여 우리 조합과 공제계약을 맺은 상조회사의 폐업, 등록취소 등으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한 소비자에게 현금 보상 외에 상조서비스로 보상받을 수 있는 피해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거 장례·혼례에만 국한되어 있던 상조업의 사업 영역이 다양한 부분으로 확대되고 발전하는 만큼 보증기관인 상조보증공제조합의 역할과 책임감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조합은 상조산업이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보증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우리 홈페이지가 소비자와 회원사 모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의견을 귀담아 들을 수 있는 의미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2018. 01. 06 상조보증공제조합 이사장 이병주

이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