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개

공지사항

  • HOME
  • 조합소식
  • 공지사항
[필독]소비자 유의사항 안내
2019.02.12
상조보증공제조합 소비자 유의사항.pdf
내용
< 상조보증공제조합 소비자 유의사항 안내 >


1. 모바일을 통한 간편 정보 조회

 - 소비자는 본인의 납입금 및 계약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
 - 조합으로 문의(1600-1226) 또는 모바일 및 PC(www.ksmac.or.kr)에 접속 후 ‘공제번호통지서’ 조회를 통해 확인

 ※ 계약해지, 행사 등이 발생한 경우 보증이 취소되며 보상이 불가

2. 소비자 정보변경 즉시 신고

 - 소비자의 이름, 주소, 연락처 등이 변경된 경우에는 반드시 가입한 상조회사에 변경신고 후, 조합에 변경사항을 꼭 확인
  
 ※ 정보변경을 하지 않을 시 조합에서 안내하는 우편, 문자 등의 알림 서비스 제공 불가

3. 조합 알림서비스 확인

 - 조합은 상조상품에 가입한 소비자에게 보증공제증서를 우편 및 문자 발송
 - 안내받지 못한 경우, 조합으로 문의(1600-1226)
 - 조합은 해약, 행사 등으로 가입회사와의 계약이 종료될 경우 알림문자를 발송하여 계약사항의 변동을 알리고 있으니 확인

4. 가입한 상조회사 재무상태 확인

 -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http://www.ftc.go.kr)에서 상조회사 정보확인
   (사업자정보공개 → 선불식할부거래사업자 → 상호명 검색 → 일반현황, 재무현황, 회계감사 보고서, 선수금 보전 현황 등 확인)
 - 조합 홈페이지 자료실 → ‘선불식 할부거래업 재무제표 해설서II’ 참조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