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납입)내역 확인 및 보증공제증서 출력을 위해서는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단, 보증(납입)내역 조회는 계약을 유지 중인 구화에 한하며, 결합상품에 가입하신 고객님께서는 결합 관련 납입금을 제외한 상조납입금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증공제증서는 고객님께서 납입하신 회비를 우리 조합이 보증함을 알려드리는 문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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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조합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소비자피해보상 및 서비스 제공, 소비자 관리 및 민원처리
② 통계
공제조합은 회원가입,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개인정보 파일명 : 건별보증 및 보상 정보
1.개인정보 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우편번호, 이메일, 증서번호(소비자계약번호) 등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27조에 의한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이하“공제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해 필요한 사항
2.수집방법 : 회원사로부터 제공 받음, 서면양식, 전화,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 쿠키
3.보유기간 : 제공된 날로부터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단, 목적 달성 후 위에 기재된 목적과 관련된 피해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아래 근거에 의하여 보유.이용됩니다.
4.보존근거 :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34조 제9호 가목 및 동법 시행령 제22조 제1항 제3호, 공제조합 내부 방침
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② 개인정보 파일명 : 상담카드 정보
1.개인정보 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가입회사명
2.수집방법 : 전화, 팩스, 방문, 우편, 이메일, 홈페이지, SNS 상담 시
3.보유기간 : 5년
③ 개인정보 파일명 : 홈페이지 자유게시판(Q&A) 작성자 정보
1.개인정보 항목 : 이름, (삭제), 이메일, 연계정보(CI), 중복확인가입정보(DI), 아이핀번호(아이핀 본인인증일 경우)
※ 연계정보(CI) - 아이핀 발급 시 이용자에게 부여하는 고유 식별번호
※ 중복가입정보(DI) - 웹사이트에서 이용자를 식별하고 중복가입을 막기 위해 도입된 정보
2.수집방법 : 공제조합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 작성 시 기록
3.보유기간 : 5년
공제조합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래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③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④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공제조합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공제조합이 현재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
우체국 | 보증공제증서(소비자피해보상증서) 발송 |
포스토피아 | 보증공제증서(소비자피해보상증서) 제작 |
이트렁크(주) | 공제금 지급요청서 및 공제금 신청 제반서류 보관 |
※ 당사는 소비자피해보상증서 발송 및 제작 업무를 우체국에 위탁하고 우체국은 제작 업무를 “포스토피아”에 재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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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조합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② 파기기한
③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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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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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조합 다음과 같이 영성정보처리기기를 운영.관리하고 있습니다.
1.설치 근거 및 목적 :『개인정보보호법』제25조 제2호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3호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자 : 제12조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3.영상정보 설치 및 관리 사항
설치대수 | 4대 |
---|---|
설치위치 | 공제조합 사무실 입구 및 내부 |
촬영범위 | 설치 7m 이내 지역, 각도 : 최대 120도 |
촬영시간 | 24시간 |
보관기간 | 최대 1년 |
보관장소 | 공제조합 서버실 내 CCTV 하드디스크 |
처리방법 | 도난 및 보안 사고 발생 시 활용 |
영상정보 확인 방법 | 영상 재생 |
영상정보 확인 장소 | 공제조합 사무실 |
4.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삭제,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조치 : 제6조 준용
5.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 제9조 준용
6.영상정보 파기 : 보관기간 후 자동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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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공제조합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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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박준승 |
담당부서 | 창조기획실 |
연락처 | 02) 2077-0800 |
이메일 | help@ksmac.or.kr |
② 공제조합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겸합니다.
③ 이용자께서는 조합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공제조합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5년 6월 4일
시행일자 : 2015년 6월 11일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kopico.go.kr (02-2100-2499)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www.eprivacy.or.kr (02-580-0533~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www.spo.go.kr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www.netan.go.kr (1566-0112)
◆ 보증기관 안내
상 호 명 | 상조보증공제조합 |
---|---|
소 재 지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273 용산빌딩 6층 (전화번호 : 1600-1226 / 홈페이지 : www.ksmac.or.kr) |
대 표 자 | 김경수 |
계 약 형 태 | 공제계약 |
보 증 기 간 | 상조회사의 폐업 혹은 보상기관 변경 전까지 |
◆ 소비자 피해보상 사유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4항 각호의 사항 발생 시 | |
---|---|
1 | 선불식 할부거래업자가 폐업한 경우 |
2 | 선불식 할부거래업자가 은행법에 따른 은행으로부터 당좌거래의 정지처분을 받은 경우 |
3 | 등록이 말소 혹은 취소된 경우 |
4 | 선불식 할부거래업자가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른 파산선고를 받은 경우 |
5 | 선불식 할부거래업자에 대하여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른 회생절차에 개시의 결정이 있는 경우 |
◆ 소비자 보상금액
○ 내상조그대로 : 납입금액을 100% 인정받아 우량한 상조회사로부터 상조서비스를 받는 제도 |
---|
○ 현금보상 : 납입금액의 50% 보상(근거 :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2항) ※ 여행회사의 경우 공제사고 발생년도에 따라 보상률이 상이합니다. - 2024년 2월 1일 이후 : 30% - 2025년 2월 1일 이후 : 40% - 2026년 2월 1일 이후 : 50% |
※ 피해보상금은 우리 조합이 상조회사로부터 신고 받은 납입금액에 대하여 산정됩니다. ※ 보증대상은 조합에 ‘정상 회원’으로 신고된 소비자만 해당되며 상품 해약, 사용 시 보증대상에서 제외됨을 알려드립니다. |
신청가능을 누르실 경우, 신청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상조보증공제조합 공고 2023-0402 상조보증공제조합 정보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입찰공고 우리 조합은「상조보증공제조합 정보시스템 통합유지보수」용역을 수행할 전산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3년 5월 3일 상조보증공제조합 이사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수요기관 : 상조보증공제조합 나. 사 업 명 : 상조보증공제조합 정보시스템 통합유지보수(2차) 다. 사업기간 : 2023년 6월 1일 ~ 2025년 5월 31일 (2년)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방법 및 선정방식 : 제한경쟁입찰(대기업 입찰제한) / 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 참가자격 가. 상조보증공제조합에서 요구하는 소정의 입찰등록 자료를 제출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현재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령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로 신고 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중소기업자로 직접생산증명서 [입찰 참가 등록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개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으로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경우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일정 및 접수방법 가. 접수기간 : 2023.5.3.(수) 09:00 ~ 2023.5.9.(화) 18:00 나. 접수처 및 접수방법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273, 용산빌딩 6층 1호 상조보증공제조합 운영지원팀 / 방문접수 다.결과안내 :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개별통보 ※ 위 일정은 조합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신청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별지1] 나. 제안서 1부(원본), 발표자료 1부, CD 1개 포함 다. 가격입찰서 1부(밀봉한 후 날인 제출) [별지2] 라. 회사 일반현황[별지3], 투입인력 자격 및 이력사항 [별지4], [별지6] 마. 최근 유사분야 사업실적(세금계산서 및 계약서 사본 첨부) [별지5] 바.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 등본 각 1부 사.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5.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 제안서 작성지침 등 관련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 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등록 및 제안서(입찰서) 제출 시 사용인감을 지참하고, 대리인이 참석할 경우 입찰참가신청서에 위임사항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우편입찰은 허용하지 않으므로, 입찰 신청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문의사항 가. 입찰 신청 및 문의사항 : 상조보증공제조합 운영지원팀 (대리 안범종 : 02-2077-0831 / 대리 홍국선 : 02-2077-0842)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