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개

홍보자료

  • HOME
  • 조합소식
  • 홍보자료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준비를 위한 세미나 실시
2021.05.14
ccm 재인증 교육 관련 사진.jpg
내용

□ 세미나 개최배경
- 상조보증공제조합 조합사 중 6개사가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22년 CCM 재인증 획득을 목표로 준비할 예정임. 이에 우리 조합은 2021년부터 시행되는 CCM 평가지표 변화와 재인증을 준비하는 과정에 대해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파악되어 관련 맞춤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음

 * 소비자 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함

□ 세미나 개요

- 세미나명 :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준비과정

- 개최일시 : 2021년 5월 13일 (목) 13:00~16:00

- 장     소 : 상조보증공제조합 대회의실

- 내     용 : CCM 심사결과에 따른 대응방향, CCM 재인증 준비사항 등


□ 주요 내용

- 이날 교육은 소비자교육 전문기관을 통해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CCM 인증을 획득한 5개사의 CCM 책임 담당자가 참석하였음

- 이번 교육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전략기획팀 팀장이‘CCM 심사결과에 따른 개선요구사항별 대응 방향 및 2021년부터 시행되는 CCM 평가지표 변화’에 대한 내용으로 1부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2부에서는 세라젬 고객감동팀 CCM 책임 담당자가 전하는‘재인증 준비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