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개

회원사소식

  • HOME
  • 회원사
  • 회원사소식
용인공원, 장지분양에 장례서비스 추가 "One stop 장묘서비스 제공"
2021.08.18
image01.png
내용

장지의 분양과 관리 업무를 하고 있던 용인공원이 상조회사가 제공하는 장례서비스를 추가해 원스탑 장묘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질병이나 노환 등으로 가족 구성원의 임종이 임박하게 되면, 장례서비스와 장지를 선택하는 등 상장례 준비를 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조서비스는 미리 알아보고 가입해두는 반면, 장지는 사전에 고려하지 않고 장례를 치르는 도중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용인공원이 SK플래닛과 함께 장례문화 인식조사를 진행한 결과, 상조서비스를 미리 준비하려는 이들은 59%로 나타났으나, 장지를 준비하려는 이들은 25%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 부모나 조부모의 장례를 경험한 이들의 60%는 장례기간 중 급하게 장지를 선택했다고 답했으며, 장례 준비 시 장지 관련 정보나 전문가의 상담을 받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다.

46년간 장묘 서비스를 제공해 온 용인공원은 이 같은 고객들을 위해 상장례 준비부터 장지 분양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가능한 맞춤형 장묘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장례 문화기업인 용인공원라이프의 상조 상품과 용인공원의 다양한 장지 상품을 연계해, 고객 상황과 니즈에 따라 합리적으로 장례 및 장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상장례 전문가들이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장지의 경우 용인공원이 실내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 야외 봉안담, 공원식 수목장, 평장묘, 매장묘 등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형태의 장사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용인공원은 맞춤형 장묘 서비스를 통해 상장례 사전 준비를 도울 뿐만 아니라, 구역별 장지 관리 전담제를 통한 주기적 장지 점검 현황 안내 등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종합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용인공원 관계자는 “상조서비스와 장지를 별도로 선택해 불편함을 겪는 이들이 많은데, 용인공원은 이런 점에 착안해 장례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토탈 장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용인공원만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인과 유족 모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 처 : 산업경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