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개

회원사소식

  • HOME
  • 회원사
  • 회원사소식
부모사랑,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결의식 개최
2022.06.13
2022061033225789.jpg
내용

부모사랑은 지난 6월 8일, 2022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결의식을 개최했다.
지난 2020년 CCM 첫 인증을 받은 부모사랑은 그동안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개선하고자 노력했다.
부모사랑은 이번 재인증 선포식을 통해 다시 한 번 내실을 다지는 한편, 임직원이 하나 된 마음으로 소비자를 위한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CCM 인증의 경우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이다. 복잡한 평가항목과 2년 간격 재인증이라는 까다로움에도 국가 인증 제도라는 점에서 업계 수요가 높다. CCM 인증 기업은 △우수기업 포상 △중소기업 정책 자금 융자 한도 상향 △소비자 관련 법령 위반으로 공표명령 받은 경우 제재 수준 경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부모사랑은 지난 2020년 첫 인증이후로 다양한 경영개선을 이뤄왔다. 대표적으로 △효율적인 CCM 체계의 운영 △성실한 소비자 정보 제공 및 관련법 준수 여부의 확인 △사내 홍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소비자중심경영 우수 기업에 대한 전 직원 도서 학습 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이에 부모사랑 관계자는 “첫 인증 당시에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에 대해 많이 알아가겠다는 의지가 강했다면 이번 재 인증을 준비하면서는 더욱 내실화를 다져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돼야겠다는 마음이 잡혔다” 며 “고객과 직원을 우선시 하는 기업으로서 더욱 성장하고자 하며 앞으로 옳은 방향으로 기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 고 밝혔다.


출처 : 상조매거진

원문 : http://sangjomagazine.com/sub_read.html?uid=3806&section=sc4&section2=%BE%F7%C3%BC%BC%D2%BD%C4